컨공단, 전사적 역량 물동량 유치에 투입
컨공단, 전사적 역량 물동량 유치에 투입
  • 태인
  • 승인 2008.02.02 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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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마케팅 성과 공유 및 전 직원 마케팅 교육 실시
 
한국컨테이너부두공단(이사장 정이기)이 ‘전사적 마케팅 워크숍’을 개최해 지난해 마케팅 성과 공유를 공유하고 전 직원에 대한 마케팅 교육 실시했다.

지난달 31일 월드마린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이번 워크숍은 2007년도 전사적 마케팅의 성과를 공유하고 마케팅 전문가의 교육을 통해 전 직원의 마케팅 요원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컨공단 전 임직원이 참석한 워크숍에서는 외부 마케팅 전문가로 동부익스프레스 이범준 대리의 강연과 지난해 방문성과에 대한 8개팀의 발표가 있었다.

이날 발표자들은 그동안 꾸준한 홍보 마케팅 활동에도 불구하여 여전히 광양항에 대한 인지도가 낮음을 지적하고 보다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마케팅활동을 통해 항만을 고객에게 알리고, 고객의 소리(VOC)를 파악해서 이를 적극 해결해줘야 한다고 의견을 모았다.
또한 직접 고객을 방문하면서 느꼈던 애로사항과 향후 개선사항 등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해 처음 실시한 전사적 마케팅은 기존의 2인 마케팅 담당체제를 20개팀 40명으로 확대 개편해 한정된 공단 인력을 효율적으로 활용했으며, 인사이동과 관계없이 담당회사를 지정하여 최적의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주요 성과로는 축산업협동조합 수입물동량 연간 1만TEU를 유치했고, 체계적인 화주관리체계(CRM DB) 구축을 통해 향후 마케팅 활동에 기반이 되도록 했다.

컨공단은 ‘08년도에는 지속적인 마케팅 교육을 통해 전직원을 마케팅 요원화하고, CEO가 산업현장에 직접 찾아가는 현장마케팅 전개 등 공단의 모든 전사적인 역량을 광양항 활성화에 투입하여 올해 목표물량인 210만 TEU 달성에 총력매진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