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도 살피고, 집도 수리하고,…곳곳에 퍼진 이웃 사랑”
“건강도 살피고, 집도 수리하고,…곳곳에 퍼진 이웃 사랑”
  • 이성훈
  • 승인 2017.09.22 18:44
  • 호수 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드림라이온스클럽 봉강면 봉사하던 날…의료·집수리·환경정화‘사랑의 온기’전달
김태권 광양드림라이온스클럽회장

 “어르신, 수액 맞고 나니 기운이 되살아 나시죠? 더욱더 건강하시고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광양드림라이온스클럽(회장 김태권)은 지난 16일 봉강면 비봉복지회관에서 200여 명의 봉강주민들을 대상으로 의료봉사활동과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펼쳤다.

봉사활동 현장에는 김종복 국제라이온스협회355-B3지구 총재와 정현복 시장, 김재무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장이 참석, 회원들을 격려하고 절실 주민들과 인사를 나눴다.

이날 행사에는 클럽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광양서울병원 직원 20여 명도 함께 참여해 주민들에게 기본 검진과 영양제 투여와 쑥침·건강마사지 시술을 무료로 제공했다.

드림라이온스의 이번 봉사활동은 의료봉사에만 한정된 것이 아니었다. 회원들의 각자 재능에 맞게 의료봉사는 물론 △법률 및 부동산 △집수리·전기수리 △건축토목 상담 △환경정화 등 다양한 분야로 나눠 봉사가 이뤄졌다.

김태권 회장은“회원들의 다양한 재능봉사를 통해 지역민의 건강을 증진하고 라이온스를 실천하기 위해 봉사 분야를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광양서울병원은 의료봉사를 △한방과 △내과 △정형외과 △물리치료 △약제과로 세분히 나눠 봉강주민들이 다양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배려했다. 한방과에서는 허리염좌, 침, 한방내과를 주로 진료했다.

광양한의원(원장 서명진)도 봉사에 참여했는데 한방침구 등 의료기구를 직접 가져와 주민들의 한방진료와 침구치료를 맡았다.

내과에서는 호흡기, 소화기, 혈압체크 등을, 물리치료 분야는 저주파 치료와 핫팩, 물리치료 등을 맡았다. 주민들에게 영양제수액과 약 처방, 파스도 증정하며 건강 체크를 꼼꼼히 했다. 법률 및 부동산은 공성식 법무사가 맡아 민사와 형사, 행정, 부동산 매매, 등기 이전 등을 상담했다.

집수리 및 전기수리 분야에서는 저소득층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4가구를 대상으로 LED 거실 등 교체와 전기 수선작업을 실시해 훈훈한 정을 함께 나눴다.

회원들은 이밖에 봉강초와 비봉체육관 주변, 봉강면사무소 주변 환경정화를 통해 깨끗한 동네 만들기에도 앞장섰다.

드림라이온스클럽의 이번 봉사에 김복덕 봉강면장은“주민들을 위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며“앞으로도‘행복한 봉강 만들기’를 위해 지속적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민간자원 연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인사했다.

김태권 회장은“휴일에 이렇게 봉사활동에 참여하기가 쉽지 않은데 많은 회원들이 자기 일처럼 적극적으로 참여해줘서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김 회장은“우리 클럽이 지역에서 성장해 지역과 함께 하고 있는 만큼 광양을 위해 봉사하는 것은 당연하게 생각한다”면서“이번 봉사를 통해

더욱더 광양을 사랑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드림라이온스클럽은 한 곳 한 곳, 한 분 한 분을 위한 선행도 값진 일이지만, 많은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펼치는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전체에 행복을 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이번 봉사활동에 전문분야에 재능을 가진 회원들이 각자의 재능기부를 통해 따뜻함을 나눌 수 있어 더욱 뜻 깊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