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석, 민주당 순천시장 후보 결선 진출..."당당하게 최종 승리하겠다"
허석, 민주당 순천시장 후보 결선 진출..."당당하게 최종 승리하겠다"
  • 지정운 기자
  • 승인 2022.04.30 2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차 경선 통과...오는 5월 4~5일 결선투표
허석 예비후보.(허석 캠프 제공)
허석 예비후보.(허석 캠프 제공)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더불어민주당 순천시장 후보 1차 경선을 통과한 허석 예비후보는 30일 "좌고우면하지 않고 오직 순천 발전과 시민의 지지를 믿고 나가 승리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허석 후보는 이날 "현역시장이라는 프리미엄이 거의 없이 컷오프부터 모든 과정들이 쉽지 않았지만, 지지자들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돌파해왔다"며 이같이 밝혔다.

허 후보는 지난 28일 권리당원, 29일 일반시민대상 여론조사에서 다른 2명의 후보를 제치고 무사히 결선에 진출해, 오는 5월 4일과 5일 결선투표를 앞두고 있다.

결선투표는 1차 경선과 마찬가지로 순천지역 권리당원과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추출한 안심번호를 대상으로 여론조사를 실시해 최종 후보를 결정하게 된다.

허석 후보는 이날 오전 민주당 전남도당에서 결선진출 후보 발표 직후 탈락한 장만채, 손훈모 후보들에게 위로의 전화를 돌렸다.

허 후보는 "탈락한 두 후보와 지지자들에게 진심으로 위로를 드린다"며 "두 분의 좋은 정책은 이어받아 순천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허석 후보는 순천 해룡면 출신으로 순천고와 서울대 경제학과 졸업 후 새벽을 여는 노동문제연구소 소장, 문재인 대통령후보 전남공동선대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2018년 순천시장 선거에서 전남동부권 3개시에서는 유일하게 민주당 시장후보로 당선돼 민선 7기 순천시장으로 재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