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발전과 변화 이루는 국회 일꾼 되겠다”
“지역 발전과 변화 이루는 국회 일꾼 되겠다”
  • 김호 기자
  • 승인 2023.08.11 18:12
  • 호수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충재 한국노총 상임부위원장
제22대 총선 출마, 공식 선언
이충재 한국노총 상임부위원장
이충재 한국노총 상임부위원장

이충재 한국노총 상임부위원장(이하 상임부위원장)이 민주당 혁신에 앞장서고 지역 발전과 더불어 지역인재 양성에 헌신하겠다는 기치를 내걸고 지난 11일 2024년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충재 상임부위원장(54)은 “지역 발전을 이루고 국민의 일꾼으로서 본분을 다하는 좋은 씨앗이 되고자 많은 고심 끝에 내년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 나서기로 결심했다”며 “개인적인 출세가 아닌, 공공의 이익에 헌신해 온 제 삶이 투영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고자 한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이충재 상임부위원장은 지난 2000년 광양시 공무원 직장협의회 설립을 시작으로 △전국공무원노조위원장 △공공서비스노동조합총연맹 위원장 △한국노총 상임부위원장 등을 맡아 공직사회의 개혁과 공공서비스 개선을 위해 헌신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2008년부터 15년 동안 공적연금 전문가로서 국민의 노후생활 안정을 위해 정부, 국회, 각 정당과 함께 사회적 대타협의 모범사례를 만들어냈고, 국민연금 기금운용위원으로서 약 1000조원에 달하는 기금을 관리하고 있다.

이 상임부위원장은 “제가 살아온 길은 험난했지만 불의와 타협하지 않았고 어떤 압력에도 굴복하지 않았다고 자부한다”며 “더나가 늘 시민과 동행하면서 함께 사는 세상을 위해 일해 왔다”고 밝혔다.

이충재 상임부위원장은 △지역 발전과 변화를 만들어 내는 유능한 정치 리더 △지역 정치 혁신 및 좋은 인재 양성 △국민통합과 유능하고 강한 민주당 총력 등을 국민과 지역사회를 향한 정치 신념으로 정립했다.

이 상임부위원장은 “지역 발전과 변화를 위해 지역민의 총의(總意)를 모아 지역 발전의 비전을 세우고, 지역 산업발전을 뒷받침할 수 있는 노·사·정 대타협으로 ‘투자하기 좋은 지역’을 만들겠다”며 “더불어 귀농·귀촌과 외국인 유입, 관광 활성화로 농촌지역의 소멸을 막고 농업경쟁력을 높이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정치는 국민의 삶을 무한 책임지는 것이고, 정치인은 국민의 일꾼이자 도구”라며 “지역민이 참여해 정책 수립과 정치를 하는 구조로 시스템을 민주화하는 지역 정치 혁신을 이뤄 내겠다”고 강조했다.

더나아가 “공적마인드와 능력주위로 좋은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상임부위원장은 “지역민들은 민주당의 변화를 바라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사회 정의와 국민을 보살피는 유능하고 강한 민주당을 위해 변화와 혁신에 앞장서겠다. 더 나아가 이념과 진영 갈등이 아닌 국민통합과 정책대안을 만드는 정치를 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광양읍 출신 이충재 상임부위원장은 광양남초-광양중-순천고를 졸업하고, 1989년 공직에 입문해 광양시청에서 32년간 근무한 뒤 지난 2021년 공직생활을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