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퓨처엠, 배터리소재 분야 신입·경력 대규모 채용
포스코퓨처엠, 배터리소재 분야 신입·경력 대규모 채용
  • 김호 기자
  • 승인 2023.09.12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개발, 생산기술, 안전·환경·소방, IT, 재무, 법무, 사업개발 분야
창의적 솔루션 제시할 수 있는 New Frontier 통섭인재 전형 도입
친환경, 안전 및 보건 활동, 윤리 실천 등 ESG 인재 채용 우대

포스코퓨처엠이 배터리소재 분야 글로벌 성장을 주도할 인재를 대규모로 채용한다.

포스코퓨처엠은 국내외 사업 확대를 위해 지난 1년 동안 기존 인원의 30%가 넘는 700여명을 충원했으며, 이번에 신입·경력 전 부문에 걸쳐 대규모 인재 채용에 나선다.

포스코퓨처엠은 양극재·음극재 등 배터리소재 사업 성장으로 매년 최대 매출을 경신하고 있으며, 2030년에는 양극재 100만톤, 음극재 37만톤 생산 체제를 구축하고 지난해 매출 기준 13배 수준인 매출 43조원과 영업이익 3.4조원을 달성한다는 계획으로 신규인력 충원 소요가 지속 늘어나고 있다.

신입직원 모집분야는 △생산기술 △설비기술 △R&D △안전·환경·소방 △기획지원 등이다.

특히 이번 전형에는 남다른 잠재력과 확장성을 보유한 New Frontier 통섭인재 전형을 새롭게 시행한다. New Frontier 통섭 인재는 본인 전공 외에 외국어, IT, 미디어 활용 및 콘텐츠 제작 등 능력을 보유해 창의적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는 인재를 의미하며, 전공과 관련 없이 지원 가능하다. 채용 시 본인의 역량을 적극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직무에 배치해 활용할 예정이다.

지난해 업계 최초로 글로벌 어학능력과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엔지니어 육성을 목표로 글로벌 통섭형 인재 채용을 시행한 바 있는데, New Frontier 통섭인재 전형은 외국어뿐 아니라 IT, 미디어 활용 및 콘텐츠 제작 능력 등을 보유한 사람으로 범위를 확대한 것이다.

경력직은 △전략 △법무 △투자·재무 △마케팅 △품질 △환경·보건 △보안 △R&D △행정 등 전 부문에 걸쳐 채용을 진행 중이다.

포스코퓨처엠은 기업시민 경영이념 실천 차원에서 생산기술직(현장근무) 채용 전형 시 친환경, 안전·보건, 윤리 등 분야에서 경험과 실적을 보유한 ESG 인재에게 가산점을 부여하고, 장애, 다문화, 저소득층 대상 우대 정책도 시행한다.

입사 지원은 포스코그룹 채용 홈페이지(recruit.posco.com)를 통해 신입은 오는 19일(생산기술직-현장근무는 15일), 경력은 25일까지 접수하면 되고, 미국과 캐나다 현지 체류 인재를 대상으로 수시 채용을 진행한다.

한편 포스코퓨처엠은 국내 우수 대학 및 마이스터고와 산학협력 활성화 및 지역 인재 채용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우수 인재를 확보하고 차세대 배터리소재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포스텍과 연세대, 성균관대, 한양대, 울산과학기술원(UNIST),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전남대, 한동대 등 우수 대학과 인재육성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포항·광양 등 사업장이 위치한 지역 우수대학 졸업생 대상 전형 등 맞춤형 인재 확보 노력도 병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