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라 광양시청 주무관, 샤이니 ‘키’ 신곡 챌린지 참여…화제
신나라 광양시청 주무관, 샤이니 ‘키’ 신곡 챌린지 참여…화제
  • 김호 기자
  • 승인 2023.09.15 17:46
  • 호수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엔터테인먼트 요청, 45초 챌린지 영상 제작
샤이니 공식 인스타그램 스토리 게재, 반응 좋아
“개인적으로 영광, 광양시 홍보 더욱 노력할 것”
△ 지난 8월, 제18회 전라남도 사진대전에서 특선에 입상한 신나라 주무관.
△ 지난 8월, 제18회 전라남도 사진대전에서 특선에 입상한 신나라 주무관.

광양시 홍보소통실 미디어팀 신나라 주무관이 국내 유명 연예기획사인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 샤이니 ‘키’의 신곡 ‘Good and graeat’ 춤 챌린지에 참여해 화제다.

SM 측은 샤이니 ‘키’의 신곡 홍보차 춤 챌린지를 전 세계를 대상으로 진행 중에 있으며. 광양시청 TV 및 유튜브 등에서 신 주무관이 활약하고 있는 여러 동영상을 보고 직접 광양시 홍보팀에 연락, 샤이니 키의 신곡 안무 챌린지에 동참해 줄 것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 주무관에 따르면 전국 지자체를 포함해 국내에서 샤이니 ‘키’의 신곡 챌린지에 참여한 사람은 아직까지 신나라 주무관이 유일하다.

신나라 주무관은 “샤이니 ‘키’의 신곡 대박을 기원하고, 더불어 이번 챌린지 동참으로 광양시도 함께 홍보될 수 있다면 더욱 좋겠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6일 SM 측 연락을 받은 홍보소통실과 신 주무관은 흔쾌히 요청을 받아들인 후, 안무 장소를 홍보실 사무실과 바로 옆 창고로 정하고 안무 구상 및 캐릭터 작업에 들어갔다.

수 차례 작업 끝에 완성된 ‘45초 짜리 챌린지 동영상’은 지난 11일 샤이니 공식 인스타 스토리와 광양시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오롯이 광양 유튜브에 게재됐다.

신 주무관이 올린 동영상에는 “춤사위가 얼큰하고 원본이 생각 안 날 정도로 재밌다. 포인트를 깨알처럼 잘 살렸다. 춤을 해석하는 능력이 대단한 것 같다”는 등의 다양한 반응의 댓글이 달렸다.

신 주무관은 “K팝 대스타인 샤이니 ‘키’의 신곡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영광이라고 생각한다”며 “콘텐츠를 믿고 승인해주신 정해종 실장님과 서윤경 미디어팀장님께 감사를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과감한 시도로 광양시 대표 SNS와 캐릭터 매돌이 관리, 대표 SNS 관련 사진 촬영·편집·관리를 하고 있는 신 주무관은 그동안 재밌고 참신한 동영상을 광양시 공식 SNS에 게재해 호평을 받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이 빛을 발해 광양시는 지난해 SNS 콘텐츠 분야에서 대내외적으로 최고 권위를 인정받는 ‘제12회 대한민국 SNS 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지자체 市 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더불어 광양시는 2017년부터 SNS 관련 분야 6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거두며 명실상부 SNS 부문에서 전국 최고의 지자체로 자리매김했다.

사진을 전공한 신나라 주무관은 지난 8월, 제18회 전라남도 사진대전에서 특선에 입상할 정도로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신 주무관은 대한민국 국회 초대전, 광양시 초대전 및 독도사진 개인전 7회(경찰청, 경찰서, 교육청, 학교, 숯불구이축제, 길거리 사진전 등)를 개최했으며, 대한민국사진전람회 입선 2회, 전국 공모전 150점 입상 및 입선의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