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민스 엔진 정비, 지역 고객에 희소식
커민스 엔진 정비, 지역 고객에 희소식
  • 지정운
  • 승인 2010.03.11 09:35
  • 호수 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시간 쉬지 않고 컨테이너 화물이 실리고 내려지는 곳 광양항 컨테이너 부두. 이곳을 가득 채우고 있는 거대한 크레인들과 각종 특수차량들의 움직임이 바쁘기만 하다. 저 육중한 장비들을 움직이는 힘의 원천은 어디일까라는 물음에 허성천 커민스(Cummins) 광양 정비 전문 대리점 대표는 "바로 엔진에서 시작된다"며 "저 많은 특수 장비들을 움직이는 심장이 바로 커민스엔진"이라고 말했다.

커민스는 1919년 미국 인디애나주 콜럼버스시에서 클레시 커민스에 의해 설립된 세계 최대의 엔진, 발전기 전문 생산업체로서 산업분야의 동력원이 되는 디젤엔진, 가스엔진, 발전기 및 부대 설비 등을 전 세계에 공급하는 업체이다.

한국에는 1950년 철도청 납품을 시작하였고, 1967년 화창상사와 한국 총 판매 및 서비스 대리점 계약을 체결하였다. 1981년부터는 쌍용중공업과 엔진 조립 생산 라이센스 계약으로 엔진을 공급한 이후로 현대중공업, 타타대우상용차, 두산인프라코어 등 국내 최고의 건설장비, 상용차량, 선박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한 OEM 고객의 건설장비용 엔진과 대형트럭, 버스용 차량에 사용되는 엔진, 선박용 엔진을 개발하기 위한 기술지원, 디젤엔진 제품 공급, 개발 후 엔진의 사후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커민스 엔진이 움직이고 있는 곳은 광양지역에서 광양항뿐만 아니라 제철단지와 인근 산단, 건설장비, 대형트럭 등에서도 광범위하게 분포해있는데, 커민스 엔진을 보유한 지역의 고객들에게 광양 대리점은 A/S와 유지 보수, 오버홀 작업을 가까이에서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희소식이 되고 있다.

광양대리점은 앞서 언급한 작업 외에도 각종 거래처에 커민스 순정부품을 판매하며 순정 오일과 부동액, 후리트가드 필터, 터보챠져, 발전기 등도 취급한다. 커민스 광양대리점 허성천 대표는 ‘전세계 배기가스 규제에 의해 전자제어 프로그램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 추세이며 그에 따른 커민스 엔진 제어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어 이곳을 방문해 커민스 만의 서비스를 받아 볼 것을 권한다"고 말했다.

허 대표는 특히 "그동안 커민스 엔진의 정비 등을 위해 부산지역까지 찾아가야 했던 수고와 물류 비용 부담을 가까운 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광양대리점은 앞으로 더욱 A/S능력과 영업력을 확보하는 동시에 엔지니어 역량을 키워 광양, 순천 일대에 커민스 고객망을 넓혀 사업영역을 확대할 계획도 차분하게 준비하고 있다.
위치:  SK가야 LPG 충전소 옆
문의전화: 791-75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