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민원 처리로 주민 불편 해소”
“빠른 민원 처리로 주민 불편 해소”
  • 이혜선
  • 승인 2012.02.27 09:22
  • 호수 4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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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정 기 중마동장
“5분 이내 민원처리가 가능하게 하는 것이 우리 동사무소의 목표입니다.”
정기 중마동장은 확장된 민원실을 소개하며 힘주어 말했다. 정 동장은 특히 지문인식 무인민원발급처리기를 4대까지 확보해 가장 민원이 많은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 등본 등의 업무처리 시간을 줄일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또 통합민원을 처리하는 담당직원을 2~3명 인원을 늘리고 대기 공간을 좀 더 넓혀 쾌적하고 신속한 업무가 가능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정 동장은 “현재 늦은 시간까지 무인민원발급이 가능하도록 관할청에 요청을 해놓은 상태”라며 “365코너의 방범시스템과 냉난방시스템이 완비가 되면 지금보다 더 나은 민원서비스가 가능할 것이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