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으로 웹에서 만나는 ‘광양 만들기’
스토리텔링으로 웹에서 만나는 ‘광양 만들기’
  • 이혜선
  • 승인 2014.01.20 09:32
  • 호수 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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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양시 제3기 블로그 기자단 발족

지난 15일, 광양시 제3기 블로그기자단이 위촉식을 가졌다.

소셜미디어에 민감한 네티즌들을 광양으로 이끌기 위한 노력이 올해도 계속된다. 시는 지난 15일, 시청 접견실에서 ‘광양시 제3기 블로그 기자단’ 위촉식을 가졌다.

광양에 대한 애정과 젊은 감각을 가진 시민 10명으로 구성된 블로그 기자단은 광양시의 주요 시책과 행사, 축제 등을 직접 발로 뛰어 광양시 대표 블로그에 콘텐츠를 포스팅함으로써 온라인에 광양시를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올해는 소셜미디어마케팅의 활용이 더욱 중요해짐에 따라, 광양시가 가지고 있는 향토자원과 지식 및 민간요법 등 지역만의 고유한 특성을 알리는 일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성웅 시장은 이날 “광양시의 올해 관광객 유치 목표는 500만명”이라며 “온라인에서 광양을 알리는 역할을 톡톡히 해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블로그 기자단이 행정과 시민의 가교 역할을 물론 관광객 유치로 실물경제 활성화의 촉진제 역할도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2기에 이어 3기에도 참여한 신장환 청소년문화센터 지도자는 “올해는 블로그 기자단이 분야를 나눠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포스팅을 해나갈 계획”이라고 화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