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처리 '한눈에'
민원처리 '한눈에'
  • 광양뉴스
  • 승인 2008.06.04 0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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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민원처리관리시스템 구축
광양시는 그동안 여러 웹사이트를 통해 실시해 왔던 각종 민원상담 을 한곳에서 접수하고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하나로 통합민원센터'와 다수 부서에 걸쳐 처리해야 할 복합민원을 신속, 편리하고 투명하게 처리할 수 있는 '통합민원처리관리시스템'을 구축해 전자민원 및 업무처리 방식을 대폭 개선한다.
 
그동안 광양시는 홈페이지에 분산된 전자민원 등 민원성 게시판과 각종 신고센터를 하나로 통합 관리해 접수와 처리과정을 휴대폰과 메일로 실시간 통보하고, G4C 와 행정정보공개청구 등 각종 중앙 부처별 민원사이트 600여종도 민원인들이 이용하기 쉽도록 분류해 서비스 할 수 있는 '하나로통합민원센터'를 구축해왔다. 
 
또한 지금까지 여러 부서에 걸쳐 처리하는 복합민원의 경우,  전자문서로 업무 협의했던 것을 앞으로는 시스템으로 자동 이관하고 민원처리 결과를 자동 알려줌으로써 민원처리 속도가 크게 단축될 수 있는 시스템을 오는 8월 완료한다.
 
김경철 미원지적과 주민호적 담당은 "앞으로 법률 개정과 조직개편 등으로 변경된 민원사무편람을 전면 개편하고 변경된 민원서식을 수정, 보완하는 등 민원인이 불편함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 담당은 “하나로통합민원센터와 통합민원처리관리시스템 구축을 통해 민원인은 자신이 접수한 모든 민원 상황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