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탕과 묵은지의 환상적인 조화-통뼈감자탕 중마점 오픈
감자탕과 묵은지의 환상적인 조화-통뼈감자탕 중마점 오픈
  • 최혜영 기자
  • 승인 2014.09.11 09:32
  • 호수 57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인숙, 김인순 대표.
전통의 맛 그대로의 먹거리를 찾으시나요? 잘 익은 묵은지와 통뼈의 조화로운 맛이 어우러진 묵은지 감자탕을 대표 메뉴로 우리의 입맛을 사로잡는 통뼈 감자탕이 중마동 중마버스터미널 맞은편에 문을 열었다.

옛 맛과 슬로우 푸드가 그리운 이 계절에 전통의 맛으로 승부하고자 우리 곁을 찾아왔다. 통뼈 감자탕 중마점은 외부에서 보면 작은 식당처럼 보이지만 내부로 들어가면 계산대가 먼저 보이면서 신발 신고 먹을 수 있는 탁자와 의자가 있고 앉아서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자리가 넓게 마련되어 있다.

또한 단체 손님을 받을 수 있는 연회석이 완비되어 있어 각종 행사나 모임을 즐길 수 있다. 그리고 사장님의 감각이 돋보이는 세련된 인테리어와 깨끗한 실내 분위기로 고객을 맞이한다.
환하게 웃으며 인사를 건네는 김인순, 김인숙 대표는 친자매지간이다.

언니 김인순 대표는“감자탕 집을 하기 전에 여러가지 일을 해 봤지만 전문적인 음식장사는 처음이라 부담이 많았는데 동생과 함께 해 서로 분담해서 일을 하니 수월하고 마음적으로 많이 의지된다”면서“직장생활을 하고 있는 남편과 제부도 가끔씩 들려 이것저것 챙겨주고 도와줘 도움이 많이 된다”고 말했다.

통뼈감자탕 중마점.
묵은지 감자탕.
통뼈감자탕.
통뼈해장국.
통뼈 감자탕 중마점에는 잘 익은 묵은지와 부드럽고 담백한 삼겹살의 깊은 맛인 통뼈 김치찜, 육수에 김치와 야채를 넣고 볶아만든 환상의 맛을 자랑하는 통뼈볶음밥, 돼지 목뼈와 등뼈, 싱싱한 야채, 한방약재 등이 서로 조화를 이룬다. 자체 개발한 매콤달콤 소스에 쫄깃한 당면까지 있어 즐길 수 있는 신메뉴 통뼈찜, 통뼈만의 노하우를 담아 숙취에 좋은 해장국과 다른 매장에선 볼 수 없는 중마점에서만 맛 볼 수 있는 갓김치, 파김치 감자탕이 새로운 맛으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처음 통뼈 감자탕을 접했을때 본사 사장님이 운영하시는 김치공장에서 김치 맛을 보고 첫눈에 반했다는 김 대표는“천연재료로 양념을 개발하여 신선한 식재료에 통뼈만의 차별화된 완제 공급 시스템을 갖춰 감자탕을 만들고 있어 믿음이 갔다”며 우리 어머님의 자식들을 향한 사랑과 정성이 손맛으로 국물에 그대로 녹아있는 전통의 맛이라고 자부했다.

특히“기존에 있는 감자탕에 갓김치의 알싸함을 접목시킨 갓김치 감자탕은 색다른 맛으로 통뼈 감자탕 중마점의 포인트가 될 것이다”라며 자랑했다.“중마버스터미널 주위에는 해장국집과 또다른 감자탕 매장들이 많이 있어 부담은 있지만 변함없는 정직한 맛으로 고객과 만날 것”이라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김 대표는“365일 하루도 쉬지 않고 24시간 고객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명품 감자탕으로 속풀이용으로는 대한민국 최고가 되어 언제나 믿고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언니동생이 손을 맞잡았다.

전통적인 옛맛을 담아 국의 양념이 뼈속까지 깊게 배어 담백하고 시원하며 다른 감자탕과 전혀 다른 차등의 맛으로 가족단위, 친구, 직장동료들간 외식문화의 선두가 될 것으로 보인다. 

주소 / 광양시 아미2길 8(중마버스터미널 후문 맞은편)
운영시간 / 연중무휴(연회석 완비)
예약문의 / 795-2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