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미영양탕 이전 오픈 - 맛과 영양을 동시에~~~
진미영양탕 이전 오픈 - 맛과 영양을 동시에~~~
  • 광양뉴스
  • 승인 2014.11.17 11:09
  • 호수 58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양식 전문점 중원보신탕

영양탕하면 제일 먼저 떠올라 단골손님이 끊이지 않던 구, 진미영양탕이 해수사우나 사거리에서 가야산 큰골 약수터 가는 길에 새롭게 단장하고 보양식 전문점 중원보신탕으로 손님들을 맞이한다.

언제나 믿고 찾아주신 고객에게 보답하고자 도심의 복잡한 상가가 아닌 가야산 중턱에 자리한 중원보신탕은 외부로 느껴지는 편안함이 어느 시골집에 들어서는 기분이다. 한 쪽에 자리한 가마솥에서는 옛날 방식인 커다란 장작으로 몇 시간 푹 고아 하얀 연기가 피어 오르는 풍경에 옛 맛이 그대로 느껴진다.

식당 안으로 들어서면 조리실 내부가 한눈에 보여 손님들이 조리 과정을 직접 볼 수 있어 음식점이기 전에 건강원에 온 느낌을 받는다.

토종닭 옻닭.
인상 좋은 박양순 사장은 “초심을 잃지 않고 다시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맛과 영양에 근원이 되고자 중원(中元)이라는 이름으로 상호를 바꿨다”며 “재료는 국내산만 사용하며 정직하게  믿고 찾을 수 있는 보양식 전문점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중원의 추천 메뉴인 영양탕(보신탕, 개장국)은 전통 방식으로 가마솥에서 3시간 넘게 푹~ 끓이고 황기, 당귀, 가시오가피 등 여러 가지 한약재가 들어간 특별한 비법으로 누린내를 잡아 국물이 깔끔하고 고기는 부드럽다. 또한 허약한 체질을 개선하고 몸이 차가운 사람들에게 좋아 양기를 북돋아 주는 음식인 염소탕은 어린이들의 식욕부진과 성장통, 체력 보강에 좋고 노화방지와 피부미용, 골다공증에 효능이 뛰어나 웰빙식으로 손님들이 많이 찾는 메뉴이다.

영양탕.
뿐만 아니라 토종닭숯불구이, 토종닭백숙, 옻닭, 황제탕(토종닭+문어+전복), 흙돼지미역두루치기, 흙돼지소금구이도 있어 다양한 보양식을 즐길 수 있다.

공기 좋고 물 맑은 가야산이 눈 앞에 있어 여유롭게 들려 건강도 챙기고 덤으로 운치도 느껴보자. 더불어 가족이나 단체모임, 행사 장소로도 안성맞춤이다.

추워지는 이 겨울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뜨끈한 보양식으로 몸 보신 하러 갈 분들께 적극 추천한다.

조일만 수습기자

주소 : 광양시 큰골길 27(광영동 약수터 가는 길)
예약문의 : 794-7944, 795-5123
영업시간 : 오전 11시~오후 11시(연중무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