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발명교육센터, 미래 개척‘인재 육성’
광양발명교육센터, 미래 개척‘인재 육성’
  • 이정교 기자
  • 승인 2019.05.31 18:17
  • 호수 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고교생 대상, 창의융합인재육성 프로젝트

광양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센터장 조정자) 광양시 후원으로 지역 90여명의 고교생을 대상으로 26~27 창의융합인재육성 프로젝트를 운영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광양 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다가오는 4 산업혁명시대에 발명과 창의성으로 미래를 개척할 핵심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젝트 내용은 △발명으로 열어가는 4 산업혁명과 창의성 △지식재산권의 이해와 진로 △리사이클링을 넘어 업사이클링 △두뇌우성과 리더쉽 △나만의 아이디어를 발명시제품으로 구현하기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높이고 발명능력을 향상시켜, 지식재산과 관련된 진로를 탐색할 있는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참여 강사진은 해당 분야의 높은 식견과 전문적인 안목을 가지고 사회를 이끌어가고 있는 역량 있는 이들을 초빙하여 강의의 질을 높였다.

변리사, 발명교육 마스터, 과학문화협회 이사장, 발명교육센터 운영교사 전문가 등으로 구성해 광양인재 육성에 필요한 최고 수준의 교육을 구현할 있었다.

과정에 참여한 이우현 (중마고 1)내가 생각했던 보다 우리 사회가 발명을 통한 기술발달로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다는 것에 깜짝 놀랐다앞으로 계속적인 발명교육센터 과정 참여를 통해 변화를 선도하는 사람이 되겠다 소감을 밝혔다.

광양발명교육센터 교사 박성진은창의성교육은 4차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갈 학생들에게 핵심적인 가치라며지속적인 창의융합인재육성과정을 통해 우리 지역 학생들의 창의성을 높이고 상급학교 진학에 유리할 있도록 과정을 계속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광양교육지원청 조정자 교육장은미래를 이끌 광양의 인재들에게 발명을 통해 융합적 사고력을 높이는 활동으로 창의성을 키우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이라며광양시청의 지원과 광양발명교육센터의 노력으로 광양지역 인문계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발명교육이 더욱 활성화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말했다.

한편 광양발명교육센터에서는 향후 28(6 10~14), 29(7 8~12), 30(7 15~19) 고등학교 창의융합인재육성프로젝트를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