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민원행정개선’ 우수상 수상
‘2011 민원행정개선’ 우수상 수상
  • 박주식
  • 승인 2011.07.18 10:13
  • 호수 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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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민원게시판 운영 우수

광양시는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전라남도에서 주관하는 민원담당 공무원 워크숍에서 민원행정제도개선 사례를 발표하여 우수상을 수상했다.

시가 이번 워크숍에서 발표한 과제는 ‘홈페이지 민원게시판 운영방법 개선’ 사례. 시는 지난해 5월부터 홈페이지 인터넷 민원게시판과 새올행정시스템을 연계해 민원접수사항에 대한 상시 모니터링체계를 구축, 민원서비스 품질 향상과 온라인 민원신고의 신속한 처리로 민원인들로부터 신뢰감을 형성하고 처리과정의 투명성을 제고하는 방안을 제시한 민원행정개선 사례다.

시 관계자는 “시에 제출된 민원은 공정하고 투명하게 처리하여 시민들로부터 사랑을 받는 민원실로 거듭나고자 전 부서원이 민원처리기간 단축 등 제도개선 발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전라남도에서 주관하는 공무원친절경진대회에서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지난해에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민원행정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