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팽성읍 농민들 트랙터를 끌고 광양에
평택 팽성읍 농민들 트랙터를 끌고 광양에
  • 광양신문
  • 승인 2006.10.19 20:15
  • 호수 18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일(7일) 오후 4시 경제자유구역청 앞에서 광양민중연대와 공동 기자회견
평택미군기지확장저지 홍보 전국 순회 일정으로 용산 미군기지를 평택 이전에 반대하는 평택 미군기지 확장저지를 위한 평택 팽성읍 주민대책위 사람들이 내일(7일) 오후 4시 광양을 방문한다. 평택 미군기지 확장저지를 위한 평택 팽성면 주민대책위는 주한미군의 평택기지 확장 저지를 위한 대 국민홍보를 위해 지난 3일부터 트랙터를 타고 전국 순회홍보에 나섰는데, 처음에는 일정에 없었지만 최근 왜관 주한미군 기지를 광양항으로 옮긴다는 이야기가 있다는 말을 듣고 광양을 순회지로 포함시켰다고 한다. 이들은 내일 오후 4시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앞에서 광양민중연대와 함께 공동기가회견을 가질 예정인데, 평택주한미군기지확장반대운동과 광양민중연대의 왜관 미군기지 광양항 이전 반대운동의 연대를 선언할 것으로 보인다.
다음은 평택시 팽성면 주민들이 전국 순례에 나서게 된 배경을 설명하는 내용이다.
머나먼 길… 그 길은 생명과도 같은 땅을 지키기 위한 길이고, 전쟁을 막아내고 평화를 지켜내기 위한 길입니다. 농사를 지으며 살아가야 할 농민들이 땅을 일구는 농기계 트랙터를 끌고 아스팔트를 달립니다. 힘들고, 험난한 길이지만 땅을 지키고자 하는 농민의 절박한 마음으로 평화순례를 떠납니다. 반드시 온 국민의 힘을 모아 강제철거를 막아내고, 미군기지 확장 계획을 철회시킵시다.

▶ 기간 : 2006년 1월 3일~14일
▶ 코스 : 부여, 부안, 광주, 나주, 부산, 대구, 울산 등 전국 19개 지역
============================================================================

팽성주민 트랙터 전국 평화 순례 선포문
- 트랙터 전국 평화 순례를 떠나며-

농사와 미군기지 확장 저지라는 두 가지 명제로 지난 2005년은 생각하기도 힘든 끔찍한 해였다.
정부는, 오로지 땅을 지키고 고향을 지키겠다는 일념으로 싸워온 농민들에게, 이제 마지막 법적 수단으로 공탁 절차를 마무리 하고야 말았다. 또한 협의매수를 하지 못한 주요원인이 가격이 맞지 않아서라는 정말 허무맹랑한 이유를 대가며 농민들을 우롱하고 있다. 지금 싸우고 있는 주민들은 높은 가격을 요구하는 것도 아니고 그저 기지이전을 백지화 하라는 것이다.

면면이 이어져 내려온 우리 한반도의 역사와 순결한 우리의 국토를 미국의 전쟁기지로 제공함으로 인해 조상에게 씻지 못할 죄를 짓고 자손만대 고개를 들 수 없는 과오는 결코 저지르지 않겠다는 것이다.

힘을 앞세운 미국과 그에 굴종하는 정부의 인사들이 기지이전을 끝내 강행하고야 말았지만 우리 농민은 결코 굴하지 않고 내 땅 내 생명을 지켜내고야 말 것이다.

이 땅은 팽성 주민들의 것만이 아닌 대한민국 전체의 것이기 때문이다. 엄동설한에 트랙터를 앞세우고 농사를 짓는 자세로 우린 전국의 국토를 순례하며 땅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일깨우고 평택의 문제를 전국적으로 다시 경각시킴으로써 기지이전문제는 끝난 것이 아니라 이제부터 싸움의 시작이라는 것을 선언하는 바이다.

우리도 끝까지 싸울 것이며 이 싸움의 승자는 반드시 우리 농민들이며 또한 그래야만 된다는 것을 알리며 1200Km에 이르는 여정을 출발한다.  
2006년 1월 3일
미군기지확장반대팽성대책위원장 김지태
============================================================================ 
▶ 팽성주민 트랙터 전국평화순례 코스 ◀
1월 3일  대추리(출발)→아산→유구→부여
1월 4일  군산→부안
1월 5일  고창→영광→함평→나주
1월 6일  광주→담양→순창→남원
1월 7일  구례→순천→광양
1월 8일  진주→마산
1월 9일  창원→진해→부산
1월 10일  울산→경주
1월 11일  영천→대구→왜관
1월 12일  김천→영동→옥천→대전→유성
1월 13일  조치원→천안→평택→대추리
1월 14일  대추리
▶ 지역별 일정 및 촛불행사 안내◀
- 군산 (1월 4일, 오전 11시, 군산미군기지 앞 공동기자회견)
- 부안 (1월 4일, 오후 5시, 해창 갯벌행사)
- 광주 (1월 6일, 오전 10시, 광주 송정리 전투비행단 앞, 공동기자회견)
- 광양 (1월 7일, 오후 4시,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앞, 공동기자회견 및 촛불행사)
- 부산 (1월 9일, 오후 4시, 부산하야리아 기지앞, 공동기자회견 및 촛불행사)
- 울산 (1월 10일, 낮 12시, 울산역 앞, 공동기자회견)
- 대구  (1월 11일, 낮 12시 30분, 대구 캠프 헨리 미군기지 앞, 공동기자회견)
 
입력 : 2006년 01월 0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