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진강 따라 가을의 맛과 멋이 있는 망덕포구로…
섬진강 따라 가을의 맛과 멋이 있는 망덕포구로…
  • 최혜영 기자
  • 승인 2015.08.21 20:42
  • 호수 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4~6일, 제16회 섬진강문화축제

 ‘제16회 섬진강문화축제’가 오는 9월 4일부터 6일까지 진월면 망덕포구 무접섬광장에서 열린다. 이번 섬진강문화축제는 ‘섬진강 따라 가을의 맛과 멋이 있는 망덕포구로!’라는 주제로 섬진강의 역사ㆍ문화ㆍ관광 자원을 활용한 공연, 시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특히, 올해는 문화축제에 걸맞게 다양한 문화행사와 관광객 중심의 프로그램이 강화됐다.

 축제 주요 프로그램을 보면 첫째 날인 4일은 섬진강권 시민들이 참여하는 섬진강 게이트볼 대회, 망덕산 등반대회가 개최되고 오후 7시부터는 섬진강을 배경으로 7080 가을향연, 섬진강문화가요제 예선이 펼쳐진다.

 둘째 날인 5일은 진월풍물단 사물놀이를 시작으로 전어잡기 및 재첩줍기 체험 행사, 광양시립합창단 축하 공연, 버꾸놀이와 비보이 공연, 전라남도 무형문화재 57호인 전어잡이소리 시연, 가을을 알리는 팝오케스트라 공연, 개막식, 불꽃놀이, 초대가수 축하콘서트가 진행된다.

 마지막 날인 6일은 광양시 풍물굿 한마당으로 시작하여 광양버꾸놀이 명인명무전, 관광객 장기자랑, 광양시립국악단 퓨전 축하공연, 섬진강문화가요제 본선을 끝으로 마무리하게 된다.

 이 밖에 망덕포구 힐링 걷기행사, 길거리 음악회, 가을밤 선상 음악회, 섬진강권 다문화가정 먹거리 경연대회, 무접도에서 소원나비 달기, 어린이들을 위한 에어바운스 등이 준비되어 있다. 축제 기간 동안 망덕횟집협회는 전어요리 10% 할인행사와 친절한 손님맞이 행사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정춘휘 섬진강문화축제추진위원장은 “관광객을 위한 맞춤형 축제를 위해 철저히 준비했다”며“가족들과 함께 가을의 맛과 멋이 있는 망덕포구로 오셔서 여름철 빼앗겼던 기도 보충하시고 섬진강의 가을향연도 즐기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