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여수시,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 이성훈
  • 승인 2015.09.11 20:36
  • 호수 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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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호도와 만족도 가장 높은 해양관광도시 선정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지난 9일 서울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열린‘2015년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시상식에서‘해양관광 도시부문’대상을 받았다.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는 한국리서치가 기업 및 공공기관의 우수브랜드에 대해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직접조사를 통해 선정하고 있다.

  이번 대상은 지난 6월 22일부터 29일 까지 전국의 성인 남녀 1006명을 대상으로 상위 4개의‘해양관광 도시’브랜드 후보군을 선정한 후 전문위원 서류심사와 신뢰도 평가를 거쳐 선정했다.

  여수는 가장 선호하는 해양관광도시와 최우선적으로 방문하고 싶은 해양관광도시, 방문 후 가장 만족도가 높은 해양도시 등 모두 5개 분야 중 3개 분야에서 부산, 속초, 통영에 앞서며 대상을 차지했다.‘해양관광 도시’대상을 수상한 여수는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 개최로 국내외에 인지도가 크게 높아지고, 국내 최초의 해상케이블카와 해안선을 따라 달리는 해양레일바이크, 낭만 가득한 여수밤바다 야간 유람선 등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확보하여 관광의 최전성기를 맞고 있다.

  여수시는 앞으로도 365개의 보석같은 섬들의 관광 자원화와 다양한 해양레저스포츠 체험시설 조성, 여수-제주 카페리 운항, 크루즈 전용부두를 활용하여 국내외 관광객 유치 마케팅을 적극 펼쳐 나갈 계획이다. 주철현 여수시장은“여수시가 대한민국 대표 해양관광 도시라는 것을 국민들로부터 확인받은 셈”이라며“올해 말 경도 복합리조트 사업 확정에 전력을 다해 명실상부한 국제 해양관광의 중심도시로 우뚝 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