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마린센터 개장
월드마린센터 개장
  • 지리산
  • 승인 2007.05.23 20:38
  • 호수 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만물류 원스톱 서비스 제공


광양항의 종합적인 항만운영 메카이며 랜드마크가 될 월드마린센터가 2년여의 공사를 마무리하고 지난 21일 준공했다.
한국컨테이너부두공단이 광양항 이용고객 편의증진을 위해 지난 2004년 착공한 월드마린센터(지하1층/지상19층, 연면적 18,240㎡)에는 CIQ(세관ㆍ이민국ㆍ검역 기관, 해운항만관련업체, 네덜란드 해운물류대학(STC-K), 금융기관, 국제회의장 등이 입주, 항만물류에 관한 원스톱(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네덜란드 해운물류대학은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해운물류 특화대학으로 금년 9월에 개교 할 예정이며, 국내뿐만 아니라 앞으로 아태지역 해운항만 물류인력 양성의 메카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
더욱이 공단은 월드마린센터 주변을 공연장, 분수대, 판옥선 등을 갖춘 광양항 친수공간으로 조성하고, 항만 도로변에 아름다운 녹지대를 만들어 갈 예정으로 있어 월드마린센터의 준공을 계기로 광양항은 저비용 고효율 항만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환경친화항만으로 거듭나게 된다.
또한 전국상공회의소 회장단 회의를 비롯한 각종 큰 행사와 한중일 동북아 항만국제회의가 올해 11월 마린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광양항은 국제적인 항만으로서 위상을 제고하게 된다. 월드마린센터 개장식은 올 하반기 광양항 3-1단계 부두개장식과 함께 국내외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질 예정이다.
컨공단은 현재 월드마린센터 잔여 임대사무실 입주업체를 모집하고 있다. 임대사무실은 마린센터 지상 10층과 11층 일부가 남아있는 상태다. 컨공단은 임대 사무실에 대해 올해 1차년도에는 임대료 30%, 2차년도 20%, 3차년도 10% 감면 등 혜택을 줄 예정이다. 한편 컨공단은 오는 6월 25일까지 입주를 완료할 예정이다.
월드마린센터 입주 현황을 보면 지하1층은 한식당, 까페, 편의점, 대중식당이 들어설 예정이다. 지상1층에는 외환ㆍ광주은행, 농협 등 금융업종이 2, 3층은 컨공단이 사용하며 지상 4층에는 여수지방해양청 광양사무소가 입주한다.  5, 6층은 네덜란드 해운물류대학이 사용하며 7, 8층은 광양만권 IT 연구소가 들어설 예정이다.
이와 함께 9층에는 IT기업인 손택(주)외 2개 회사가 11층에는 장금상선(주), kl-net이 각각 입주할 예정이다. 18층은 기타 식당 등으로 사용되며 19층에는 스카이라운지가 들어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