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4.18 수 14:17
> 뉴스 > 광양장터 > 업체탐방
     
진한 사골 국밥에 밥 한그릇 뚝딱!
국내산 1등급 돼지고기를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나루터 국밥’
[757호] 2018년 04월 13일 (금) 18:48:38 이정선 기자 ljsbabara@hanmail.net
   
 

요즘처럼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크면 몸이 으슬으슬 추워지기 때문에 따뜻한 국물이 생각난다. 한끼를 먹어도 영양소가 풍부한‘보약 같은 밥’을 먹고 원기를 회복하고 싶다면 중마동 기아자동차서비스 뒷편에 위치한‘나루터 국밥’으로 가보자.

콜라겐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노화를 예방하고 뼈 건강과 피부 탄력에 도움을 주는‘사골’은 예전부터 ‘보양식’으로 즐겨먹는 음식중 하나다. 진한‘사골 육수’에 국내산 돼지 살코기를 넣은‘사골돼지국밥’은‘나루터 국밥’의 대표 메뉴다.

   

강서구 대표(좌)·최병득 지배인(우)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강서구 대표는 “내가 국밥을 좋아하기 때문에 ‘어떻게 하면 잡내가 나지 않고 구수하면서 담백한 국밥을 만들 수 있을까?’생각하며 오랜 시간 연구 끝에‘사골 국밥’을 개발해 가게를 열게 됐다”고 말했다.

   
 

주방일을 도맡아 하고 있는 최병득 지배인은“국밥은 국물이 생명이다. 사태뼈를 맑은 물에 담궈 1차로 핏물을 제거한 후 9시간 정도 우려‘깊은 맛’을 낸다”며“국밥위에 올라가는 돼지고기는 정성껏 손질해 9가지 약재를 넣어 잡내를 제거하기 때문에 쫄깃하고 담백해 ‘사골 육수’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고 말했다.

   
 

강 대표는 오랫동안 육류쪽으로 다양한 요식업을 운영한 경력이 있어‘질 좋은 고기를 고르는데는 일가견’이 있다고 한다. 음식에 사용되는 모든 육류는 국내산 1+등급을 사용한다.

 ‘나루터 국밥’에서는 삼겹살, 목살, 오리불고기, 돼지불고기 등 질 좋은 고기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어 저녁시간에는 단체손님들로‘문전성시’를 이룬다.

   
 

강 대표는“유통 단계를 거치지 않고 직접 가져오기 때문에 그만큼 손님들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며 “내가 먹어봐서 맛과 영양에 자신있는 음식은 누구보다 손님들이 더 알아준다”고 덧붙였다.‘나루터 국밥’에서는‘봉평 메밀 막국수’를 별미로 즐길 수 있는데‘다이어트 식품’으로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한다.

   
 

          이정선 기자

 

▶ 전화 : 061) 794-3579

          010-3553-7985

▶ 영업 : 오전 7시부터 밤 10시까지

              (아침식사 가능)

▶ 주소 : 광양시 발섬2길 18

              (중동 기아자동차서비스 뒤편)

이정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광양뉴스(http://www.gynet.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금호동 신발나라 한명희 씨, 학생
남원 서남대 폐교 그 후...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선거체제 돌
김밥 왜 안받아와? 교사가‘학생
‘코스트코’광양 입점할까? 초미의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엔디소프트(주)
RSS 처음으로 뒤로가기 상단이동
광양뉴스 등록번호: 전남 아 24호 | 최초등록일: 2006. 7. 21 | 발행인,편집인: 김양환 | 인쇄소: 중앙일보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양환
주소: 전남 광양시 불로로 123 (근로자종합복지관 2층) | 전화: 061-794-4600 | FAX:061-792-4774
Copyright 2008 광양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y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