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마을 ‘Festa 2006’ 행사 참가
정보화마을 ‘Festa 2006’ 행사 참가
  • 광양넷
  • 승인 2006.11.22 20:58
  • 호수 18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감 등 우수 농수특산물 전시·판매
24일부터 경기도 고양시 한국국제전시관(KINTEX)에서 열리는 '정보화마을 Festa 2006'행사에 진상면 백학동정보화마을 등 도내 20개 우수정보화마을이 참가, 전남 친환경 농수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게 된다.

21일 도에 따르면 '정보화마을 Festa 2006'행사는 농수산물 전시와 판매를 통해 우수 농수산물 구입과 함께 농촌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도시소비자와 농어촌주민들이 함께하는 화합의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우수 농수산물 직거래 장터'란 부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정보화마을중앙협의회가 주최하고, 행정자치부와 경기도가 후원하며 오는 26일까지 열린다.

이에 따라, 전남부스에서는 전복, 갈치, 배, 단감, 멸치, 김치 등 맛과 품질이 뛰어난 70여개 품목의 전남 우수 농수산물이 전시 판매되며, 행사기간 동안에는 시식, 할인, 구매자들에게 부직포 장바구니를 경품으로 지급하게 된다.

또, 농촌체험관에서는 장흥 천관마을의 짚풀공예만들기, 광양백학동마을의 곶감만들기, 진도 소포검정쌀마을의 남도소리체험 등 다채로운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행사장 이벤트홀에서는 매일 김장 담그기, 대형 주먹밥 및 인절미 만들기 등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비롯, 무안 팔방미인마을의 배추를 100원에 판매하는 농산물 폭탄세일, 공연, 경품행사가 실시될 예정이다.

한편, 정보화마을이란 국가와 지방자치단체가 농·어촌 지역의 정보격차 해소와 지역 발전을 위해 정보인프라(인터넷초고속망 설치, 마을정보센터구축 등)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표사이트인 '인빌(
www.invil.org)'을 통해 농수산물판매와 농어촌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도시와 농촌간의 교류를 활성화 시키는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

한편, '정보화마을 Festa 2006'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festa.invil.org) 또는 정보화마을 Festa 2006 운영사무국(080-700-2006)으로 문의하면 된다.